맛있고 양도 많은 계란 과자 종류 및 계란 과자 가격

맛있고 양도 많은 계란 과자 종류 및 계란 과자 가격

2021년 가장 많이 팔린 과자스낵과자는 어떤 것일까요? 그 해답은 식품산업통계정보에 있습니다. 식품산업정보통계에서는 과자초콜릿류를 대분류로 하고 있고 그 아래 중분류로 비스킷, 스낵과자, 반생초코케익, 초콜릿으로 나누어 통계를 쓰고 있습니다. 비스킷류는 단순하게 말하면 박스에 파는 과자이고 스낵과자는 봉지에 파는 과자, 반생초코케익은 초코파이같이 파이류, 초콜릿은 우리들이 흔히 말하는 초콜릿 류입니다. 그럼 이제 2021년 기준 가장 많이 팔린 스낵과자를 보겠습니다.

10위는 C콘칲입니다. 보통 그냥 콘칲이라고 부르는데, 공식적인 명칭은 C콘칲입니다. 제조사는 크라운이며, 2021년 한해 동안 346억 원 팔렸습니다.


6위는 오리온의 꼬북칩입니다.
6위는 오리온의 꼬북칩입니다.

6위는 오리온의 꼬북칩입니다.

2017년에 출시돼 영상 속의 과자 중에서는 과자로써의 역사가 가장 짧지만 최근 인기는 상당히 매섭습니다. 거북이 등껍질과 비슷한 모양을 지닌 꼬북칩은 2021년 한 해 국내에서 59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2.48 상승한 수준이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9.36에 달했습니다. 과거 출시 이후 한때 반짝 인기를 끌었었던 허니버터칩과 비교될 정도입니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됐음에도 꼬북칩은 여태까지 여러가지 맛이 개발됐습니다.

오리지널인 콘수프맛 외에도 초코츄러스 맛 인절미 맛 등이 대표적입니다. 다만 꼬북칩은 국회 국정감사에서도 지적된 것처럼 일본 세븐일레븐의 tv 상품과 유사해 한때 표절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로아커Loacker
로아커Loacker

로아커Loacker

수입산 웨하스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이탈리아 제과업체 로아커사의 웨하스. 초코맛, 바닐라맛, 우유맛, 헤이즐넛 초코맛, 레몬맛 등이 있습니다. 가격은 다소 비싸지만 가성비생각하면 국산보다. 고효율입니다. 때때로 편의점에서 11이나 21 행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잘 보아두었다가 먹어보자. 껍데기에는 인공원료를 넣지 않았다는 안내문구가 적혀있었으나 그야말로 원료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한번 먹어보기만 해도 국산 웨하스와의 차이를 바로 느낄 수 있을 정도. 국내 초코웨하스가 초콜릿향 크림이 들어간다면 이쪽은 그냥 초콜릿 넣는 정도의 차이천연원료 3 함유 같은 장난질 즐겨찾는 국내 회사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4위는 롯데제과의 꼬깔콘입니다.

1983년 출시 당시 꼬깔콘은 특유의 육각형 종이박스에 담겨 판매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손가락에 끼워 먹는 대표적인 과자로 인식되며 꼬깔콘은 맛을 넘어선 인기 요소를 갖추게 됐는데 인기 있는 과자들이 그러하듯 꼬깔콘도 여태까지 고소한 맛 군옥수수 맛 등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돼 주목을 받았습니다. 맛에 따라 단종된 것들도 덜어 있었지만 그럼에도 평가는 대체로 무난했습니다. 이같이 꼬깔콘은 2021년 793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과자 치고는 높은 매출액이지만 이는 전년 대비 6.84 하락한 성장률이었고 최근 3개년 연평균 성장률도 3.57 정도 하락했습니다.

아미카칩스Amica Chips 1kg 팩 외

2014년 초부터 레드 락 델리 칩을 수입하던 롯데마트를 중심으로 500g1kg짜리 감자칩 덕용팩을 수입해서 판매합니다. 그중 아미카칩스는 이탈리아산 감자칩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질소충전이 되어 있지만 투명한 포장지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고 엄청난 양으로 가장먼저 압도합니다. 단 투명입니다. 보니 감자칩 특유의 기름기가 보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는 합니다. 투명 포장재가 아닌 한글패치된 버전으로 100g 이하의 재포장 제품도 존재하지만, 가성비가 국산 수준으로 메롱하게 되진 않았으니 비주얼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이쪽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롯데마트, 각종 수입점에서 구입가능도라에몽,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의 벚꽃 쿄코와 나니와의 슈마허로 알려진 보편적인 과자. 생각 외로 전통시장에서 많이 팔고 있습니다.

Top 1

대망의 1위는 새우깡입니다. 장기간 최상위권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진정한 스테디셀러입니다. 새우깡은 맛이 있는데, g 대비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저는 가장 가성비 좋고 맛있는 과자라고 생각합니다. 제조사는 농심이며, 2021년 한해동안 1,000억 원 팔렸습니다. 판매량 Top 10 과자를 모두 나열하고 보니, 먹고 싶은 과자가 참 많네요. 해마다 새로운 과자가 출시되지만 하지만 Top 10에 드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Top 10 그대로 유지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6위는 오리온의

2017년에 출시돼 영상 속의 과자 중에서는 과자로써의 역사가 가장 짧지만 최근 인기는 상당히 매섭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로아커Loacker

수입산 웨하스하면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이탈리아 제과업체 로아커사의 웨하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위는 롯데제과의

1983년 출시 당시 꼬깔콘은 특유의 육각형 종이박스에 담겨 판매되며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