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맛집 , 전통적인 분위기의 한식당을 찾으신다면 추천 가족식사로도 좋은 곳
사실 아구찜을 먹으러 가기 전 코다리찜이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던 신랑 코다리찜을 어디로 먹으러 가면 좋을지 고민하다가 이해하는 사람에게 추천받아 가락골 마산아구찜을 갔었다. 그리고 다음날 그래도 코다리찜이 너무 먹고 싶다하여 동네를 검색합니다. 아빠찜으로 갔다. 밖에는 간판과 디자인이 엄청 깔끔해 보였고 실내는 뭔가 유쾌한 느낌으로 꾸민 거 같았습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미역국, 무나물, 어묵볶음, 땅콩조림, 콩나물, 김, 김치, 양배추 샐러드입니다.
미역국에는 특히 뭔가 안 들어간 거 같았는데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혹시 코다리솥밥이 가능하면 먹으려 했으나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가능했다.
능이버섯효능
능이버섯은 사마귀버섯목 굴뚝버섯과 능이버섯속의 먹을 수 있는 버섯입니다. 능이버섯은 식용 버섯 중 가격이 아주 비싼 편으로 인공적으로 재배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능이는 웅이곰웅 , 버섯 의 방언으로 곰버섯을 부르는 말입니다. 과거에는 버섯의 효과를 논할 때 능이가 일이요, 표고가 그다음이요, 송이가 그 후순위였으나 현재는 그 가치를 송이에게 내주었습니다. 능이버섯에는 소화, 항암, 체중, 혈관, 감기와천식, 면역력과 부종에 효능이 있습니다.
플라시보placebo 효과처럼 능이의 효과를 미리 알고 식사하신다면 더욱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을 것입니다. 능이버섯 효능소화 음식물의 소화력을 높여 주고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급체할 경우 차로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항암 다른 버섯들보다. 렌티안Lentian 성분이 풍부해 암세포의 증식을 자제하고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병골 유래
호병골산아래 능이오리백숙을 맛보고 돌아오는 길에 왕방산 자락에 위치한 호병골이란 지명의 유래에 대하여 설명된 게시판이 있어 내용을 옮겨 담아보았습니다. 호병골의 유래 호병골 소개 전자게시판 참조마을에 술을 좋아하시는 어르신이 술병을 잃어 버렸는데 효심이 깊은 며느리가 온 동네를 다. 찾아다녀 술병을 찾아 어르신의 즐거움을 계속할 수 있다고 이야기에 따라 술병이 돌아왔다고 하여 돌아올 회 자를 사용하여 회병골이라 불리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마을을 감싸고 있는 산자락의 모양이 마을 안쪽은 넓고 입구는 좁아서 호리병 같은 모양의 지형으로 항아리 호, 병병 자를 사용하여 호병골이라 불리었다는 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