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미생 우리는 전체적으로 아직 미생입니다

드라마 미생 우리는 전체적으로 아직 미생입니다

세상에서 제일 팔기 싫은 놈한테 팔라고? 개인 PT는 부정적이거나 긍정적이거나 남을 통해 내가 드러나는 게임입니다. 상대의 제안에 깊게 고무되면 상대방이 빛나고, 어설프게 거절하면 내 좀스러움만 돋보입니다. 그러나.좀스러운 따위야 신경 쓰지 않겠다는 이 자식.어떠한 방식으로 할 것인가. 2차 PT 과제를 받고 모두들 회사를 떠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가장 많은 자료가 있을뿐더러 상대의 준비를 엿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상력을 자극할 물품 카탈로그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혹은 비슷한 사례가 있었는지 인터넷을 휩쓸고 다니는 사람도 있고, 인맥을 활용해 노하우를 얻으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인생은 모든 게 맞는 거 아니야. 한번은 틀려도 괜찮아. 이태원 클라쓰
인생은 모든 게 맞는 거 아니야. 한번은 틀려도 괜찮아. 이태원 클라쓰

인생은 모든 게 맞는 거 아니야. 한번은 틀려도 괜찮아. 이태원 클라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여러 인물들이 사회적 이슈와 편견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명대사는 저희가 늘 옳은 선택을 할 필요는 없고, 한번은 실패하고 틀려도 괜찮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실패와 오류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으며, 그것이 우리의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쪽지를 전달합니다.

구름다리 글꼴 사용하기
구름다리 글꼴 사용하기

구름다리 글꼴 사용하기

구름다리 클라우드를 처음 실행했다면 첫째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때 구글 계정이 있다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훨씬 수월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어요. 이때 본인인증 버튼을 누른 후에 핸드폰으로 인증 과정을 거쳐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후 구름다리를 실행한 후에 미생체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미생체를 고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상단 검색 표시에서 미생을 입력한 후에 찾아도 됩니다.

여기에서는 무료 폰트를 확인하려고 1번 무료폰트를 누른 후에 2번에서 TTF 포맷을 선택했다. 글꼴은 일반적으로 트루타입인 TTF와 오픈타입인 OTF로 나뉘는데, 둘 다. 모든 컴퓨터 운영체계와 인쇄 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TTF를 윈도우용 서체 그리고 OTF를 맥용 서체로 잘못 알려져 있는데, OTF가 워낙 고해상도입니다.

좋은 배우들을 알게 해 준 드라마 미생

미생에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배우들이 조연과 카메오를 넘나들면서 출연했던 드라마입니다. 그중에는 이미 스타였던 강소라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가끔씩 드라마나 영화에서 언뜻 봤던 조연들이라 이름조차 모르던 배우들이 많았어요. 탑스타라고 불릴만한 배우가 나오지 않은 드라마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게 되고 그 중심에 있었던 영업 3팀 김대명김동식, 박해준천관웅, 자원 2팀 전석호하성준, 철강 1팀 오민석강해준, 섬유 2팀 변요한한석률, 태인호성준식 등 그간 많은 영화에 출연했음에도 이름을 알리지 못한 배우들이 미생을 기점으로 좋은 작품들에서 차지하는 비율 있는 배역으로 나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운데 왜 그리로 힘들게 살고 있는지? 보이스

드라마 ”보이스”에서는 경찰들이 범죄를 다루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명대사는 저희가 살아가는 인생은 아름다운데도 불구하고 왜 힘들게 살아가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한번은 우리는 어려움과 고통을 겪지만, 이 명대사는 저희가 행복과 평화를 추구할 수 있는 삶의 방향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드라마는 감정과 공감성을 자극하는 명대사로 가득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명대사들은 슬플 때 우리에게 위로와 격려를 줄 수 있는 쪽지를 전달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단지 명대사로 머물러 있지 않고, 우리의 삶에 영감과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슬플 때는 이러한 드라마 명대사들을 기억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작품을 검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동정되는 이야기의 중요성

명작이라고 손꼽히는 드라마 중에 결말로 말아먹은 작품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요즘에 끝난 재벌집 막내아들. 마지막화 다시 찍어라라고 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원성을 자아낼 정도. 미생도 결말에 호불호가 있긴 했지만 왜 두 작품이 결말에 관하여 이런 차이를 보였나 생각해보시면 어떠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그려갔냐의 차이였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후반으로 더해 질수록 이야기의 공감성을 점차 잃어가기 시작합니다. 결말부에서 문제점들이 응어리져서 터졌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드라마를 즐긴 시청자들은 처음에 재미있게 빠져든 이야기가 아닌 다르게 쓰여진 이야기에 공감하지 못하고 화를 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미생은 처음부터 고개가 끄덕이는 이야기였고 마지막에 와서도 깔끔하게 누리고 헤어질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동정되는 이야기라는 것이 미생의 직장인 이야기처럼 현실적인 소재만을 언급하는 게 아닙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생은 모든 게 맞는 거 아니야. 한번은 틀려도 괜찮아. 이태원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여러 인물들이 사회적 이슈와 편견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구름다리 글꼴 사용하기

구름다리 클라우드를 처음 실행했다면 첫째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배우들을 알게 해 준 드라마

미생에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배우들이 조연과 카메오를 넘나들면서 출연했던 드라마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