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검찰청 보이스피싱 소환장 신고 방법과 예방하기

대검찰청 보이스피싱 소환장 신고 방법과 예방하기

보이스피싱이란 무엇일까요? 보이스피싱이란 통화를 통한 금융 사기를 의미합니다. 최근 사기범들이 경찰이나 검사를 사칭하거나, 공파일을 위조하여 젊은 사람들까지 사기의 대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이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이스피싱을 의심하게 될 때 어떻게 신고를 해야 할까요? 이곳에서 보이스피싱지킴이 메뉴를 클릭하여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손해를 당했을 때 가장 먼저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피해신고는 112경찰청에서, 피싱홈페이지 신고는 118인터넷진흥원에서, 그리고 피해상담 및 환급은 1332금융감독원에서 신고가 가능합니다.


imgCaption0
블러싱스캠 예방방법


블러싱스캠 예방방법

블러싱스캠 예방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손해를 입기 전에 예방방법을 잘 숙지하여 블러싱스캠에 당하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처음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는 신뢰할 수 있는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야 됩니다.

그리고 낯선 사람에게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제공하면 안 됩니다. 구매하지 않은 물건을 절대 받으시면 안 됩니다. 만약 물건을 받았으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물건을 반송해야 됩니다.

좋은 리뷰를 작성하도록 요청받은 경우,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대가 없는 공짜는 없습니다.는 걸 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버수사대 신고후기

실제 사이버수사대 신고후기에 관하여 정리해봤습니다. 사이버수사대 현실도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이버 수사대 신고해봤자 조사는 관할 거주지 서에서 받고 수사도 거기서 합니다. 특정 범죄 제외된 보편적인 사기 같은거 사이버 수사대 신고해봤자 공권력 낭비에 어차피 관할서로 이첩되는거 한단계 더 거쳐서 가기 때문에 시간만 더걸리고 처리가 잘안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사이버 범죄 같은 전담 분야 아닌거 해킹.보안.그리고 무차별적인 개인 인적사항 퍼트리는 등의 행위는 신고해봐야 거기서 처리하는게 아니거든요 사기 당하셧다면 자기 거주지 관할서 파출소 말고 경철서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