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 sd 메모리카드 교체
나는 개발자는 무조건적으로 맥북이지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늘 맥북을 갖고 싶었다. 맥북의 이미지는 고급지고 세련된 노트북이라는 느낌과, 스타벅스 입장권이라는 별명도 있을 만큼 허세의 이미지 또한 크다. 하지만 모두들 맥북이 한 번쯤은 사용해보고 싶은 노트북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공감할 것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감성전환 넘치는 애플 로고가 더해져 모호하게 카페 같은 데 가서 펼쳐놓고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입니다. 대학생 때부터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가 회사에 취직하고 재무적으로 여유가 생겨 맥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제품은 2021 맥북 프로 M1 Pro 16인치 스페이스 그레이 모델이었다.
M1 Pro vs M2 Pro 비교와 권하는 구매
M1 Pro와 M2 Pro의 성능 차이는 큰 편은 아닙니다. M2 Pro가 M1 Pro 보다. 약 20 정도 CPU 성능이 좋고, GPU 성능은 30 정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스펙, 무게는 모두 동일합니다. 배터리는 성능이 조금 더 나아진 것 같다. 애초에 M1 Pro 자체가 너무나도 잘 나왔기 때문에, 여기서 성능을 더 발전시키기가 어려운 것 같다. 그렇다면 M2 Pro를 사는 것보다.
M1 Pro를 사는 게 더 나을까? 2023년 6월 기준,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는 M1 Pro의 판매가 중지되었습니다. 따라서 M1 Pro를 구매하려면 쿠팡이나 중고거래를 해야 합니다.
배터리 및 발열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배터리 최대 사용시간을 21시간이라고 표기했지만, 그건 아마 아무것도 안 하고 켜놓기만 한 걸 기준으로 한 것 같다. 그야말로 사용했을 때는 간단한 웹서핑 정도의 일을 봤을 때 기준으로 약 810시간 정도는 사용가능 한 것 같다. 사실 어차피 충전하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휴대성으로 봤을 때는 문제없는 수준의 배터리 용량인 것 같다. 배터리 충전 속도는 1시간에 약 4050 정도 충전 되는 것 같다.
애플 실리콘 칩셋이 전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데, 그야말로 배터리 효율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다른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조금만 사용해도 배터리가 금방 닳고는 했는데, 맥북을 사용하면서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받은 적은 없는 것 같다. m1 pro는 발열 관리를 돕는 사이드 밴드가 후면 양옆에 하나씩, 중앙에 하나 총 3개가 있습니다.
키보드와 터치패드
m1 pro의 키보드는 올블랙 컬러의 매직 키보드로 물리 펑션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QWERTY 배열로 평소 사용하던 키보드와 배열이 같아 익숙합니다. 다만 윈도우를 사용하던 사람이 맥북을 사용하면 컨트롤ctrl 키의 위치가 다르고, fn키와 option키, command 키 등이 새롭게 있어 익숙하지 않을 수 있어요. 맨 오른쪽 위 키는 Touch ID를 지희망하는 지문인식 키다. 이 키를 이용해서 잠금을 해제하거나 로그인을 하는 등 간단한게 사용할 수 있어요.
m1 pro는 터치 패드가 아주 넓고 크다. 부드러운 터치감을 갖고 있고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에이서노트북 스위프트 엣지16 디스플레이 및 포트
이 노트북은 훌륭한 명암비를 제공되는 16인치 대형 OLED 화면과 DCI P3 색상을 갖고 있어요. 전문가 수준의 색 정확도는 아니지만, 이 가격대의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노트북에 비해 아주 좋아요.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3200 x 2000픽셀로 거의 4K 수준이며, 큰 디스플레이 면적으로 멀티태스킹이나 어려운 프로그램 사용에 아주 적합해요. 또한 이 모니터는 Vesa DisplayHDR True Black 500 인증을 받아서 HDR을 지원해요. 400니트의 밝기와 100 명암비로 영화를 감상할 때 생생하고 움직이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쿠팡 구매
교육 할인 스토어를 사용하지 못한다면 쿠팡에서 사는 게 가장 저렴하고 믿을만합니다. 쿠팡은 Apple 공식 브랜드관을 운영해 공식 판매 합의를 통한 정품을 공급합니다. 또한, 파트너스 활동 때문에 하는 소리가 아니라 진짜로 할인 행사를 많이 해서 쿠팡이 교육 할인 스토어 가격보다. 쌀 때도 있습니다. AppleCare도 구매할 때 같이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한 점도 장점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M2 Pro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요.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M1 Pro vs M2 Pro 비교와 권하는
M1 Pro와 M2 Pro의 성능 차이는 큰 편은 아닙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배터리 및 발열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는 배터리 최대 사용시간을 21시간이라고 표기했지만, 그건 아마 아무것도 안 하고 켜놓기만 한 걸 기준으로 한 것 같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보드와 터치패드
m1 pro의 키보드는 올블랙 컬러의 매직 키보드로 물리 펑션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