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진 끼니 끝나고 난 뒤에는 보이차 즐기기

기름진 끼니 끝나고 난 뒤에는 보이차 즐기기

오늘 사용할 보이차와 자사호, 자사잔 입니다. 자사호가 없어도 차우림망을 이용하여 보이차를 즐길 수 있지만 왠지 이런 도구를 이용하면 더욱 맛이 좋아지는것 같더군요. 자사호 안에 보이차 2g을 부셔 넣어주었습니다. 2g은 양이 적어보일지 몰라도, 여러번 우려마실 수 있으므로 이 정도로도 충분하답니다. 자사호에 뜨거운 물을 부어줍니다. 잠시 후, 첫번째로 우려낸 보이차를 모두 따라냅니다. 자사잔에도 부어주어 잔을 예열해 줍니다.


1 스트레스 해소
1 스트레스 해소


1 스트레스 해소

보이차는 심리적 진정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에 도움을 줍니다. 카페인 민감성적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에게 심박수 증가, 불안, 수면 장애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착색 가능성 보이차의 짙은 색이 치아나 식기, 옷 등에 착색시킬 수 있습니다. 약물 방해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보이차를 마시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을 권합니다.

생차는 자연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갓 따낸 찻잎이 시들거나 팬에 볶거나 햇볕에 말린 다음 케이크, 벽돌과 같은 모양으로 만듭니다. 만든 후에는 차를 저장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인 발효와 숙성을 거칩니다. 생차의 맛은 초기에는 약간 떫고 약간 쓴맛이 느껴지고, 시간이 지나 발효가 될수록 더 부드러운 맛이 됩니다. 오랜 발효를 통해 훨씬 풍부하고 철저한 맛으로 높이 평가합니다. 생차는 숙차와 다양하게 가공되지 않은 특성으로 장기 숙성인 발효에 매우 좋습니다.

좋은 습도와 환기로 보관 조건을 갖춘 생차는 수년이나 수십 년에 걸쳐 발효될 수 있으며 오랜 발효는 멋진 풍미로 차 감정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가 있으며 높은 가격대가 형성됩니다. 숙성된 보이차로 가속 발효 과정을 거칩니다. 찻잎을 쌓고, 물 뿌리는 것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발효가 됩니다. 발효 후 찻잎을 마른 후 여러가지 모양으로 압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