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에 좋은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기관지에 좋은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차세대 영농인 한나는 강원도 고랭지에서 유기농 배추를 재배하기로 하였습니다. 농약을 쓰지 않고 배추를 재배하려면 배추를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나는 해충 방지에 효과적인 배추흰지렁이를 구입하기로 결심합니다. 이 지렁이는 배추근처에 서식하며 해충을 잡아 먹음으로써 배추를 보호합니다. 특히, 어떤 배추에 배추흰지렁이가 한 마리라도 살고 있다면야 이 지렁이는 인접한 다른 배추로 이동할 수 있어, 그 배추들 역시 해충으로부터 보호받을 있습니다.

한 배추의 상하좌우 네 방향에 다른 배추가 위치한 경우에 서로 인접해있는 것입니다. 한나가 배추를 재배하는 땅은 고르지 못해서 배추를 군데군데 심어 놓았다. 배추들이 모여있는 곳에는 배추흰지렁이가 한 마리만 있다면야 되므로 서로 인접해있는 배추들이 몇 군데에 퍼져있는지 조사하면 총 몇 마리의 지렁이가 필요한지 알 있습니다.


imgCaption0
인공 가루받이

인공 가루받이

비닐하우스 안에서 호박을 키우는 전문 농가에서는 사람이 붓으로 수꽃과 암꽃을 번갈아 인공 수분하거나 수분용 꿀벌을 하우스 안에 방사해 인공 수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노지에서 재배하는 텃밭 농부는 굳이 인위적으로 가루받이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꿀벌이 이른 아침부터 나와서 부지런히 수분작업 해줍니다. 암꽃은 주로 오전 네다섯 시경 피는데, 오전 열한 시쯤 되면 잎을 오므리므로 수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굳이 인공수분을 해주어야 할 형편이라면, 이른 아침에 그날 핀 수꽃을 따다가 암꽃에 묻혀 주면 됩니다.

수꽃 한 개에는 암꽃 세 개 정도를 가루받이할 수 있을 정도의 꽃가루가 있습니다.

씨감자 자르기

씨감자를 통째로 심어도 그만이지만 그렇게 하면 씨감자 소모가 많고, 나중에 많은 싹이 올라와 싹을 따주는 일도 번거롭다. 따라서 적절한 크기로 잘라 심는데, 다소 30cm 안팎이면 됩니다. 하나하나 무게를 재서 자를 수 없는 만큼 조금 큰 달걀의 반쪽 크기 정도로 잘라 심으면 됩니다. 감자는 뿌리를 내리기 전에 씨감자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므로 씨감자를 너무 작게 자르면 성장이 나빠진다. 표면이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이 싹이 나는 눈입니다.

따라서 감자를 두 쪽 혹은 세 쪽으로 자를 때는 조각마다. 씨눈이 두세 개 이상 들어가도록 자른다. 자를 때는 칼을 소독해가며 잘라야 하는데, 옆에 냄비를 두고 물을 끓이면서 칼 두 개를 번갈아가며 감자를 자르고 끓는 물에 소독하는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 혹시 하나의 감자에 있을지도 모를 바이러스가 다른 감자에도 옮아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호박과실파리 피해

근래에 호박에 가장 큰 손해를 주는 것은 호박과실파리 애벌레다. 농가에서는 호박과실파리 때문에 호박 농사를 접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호박과실파리는 호박, 수박, 오이 등 박과에 속하는 작물에 손해를 주는데, 주변 잡초 등에서 서식하다가 79월경 박과류 식물이 아직 어린 때 열매의 표피를 뚫고 과실 속에 알을 낳는다. 알은 곧 부화해서 유충이 열매 속에서 자란다. 호박과실파리 유충이 들어 있는 열매는 다.

성장하기 전에 대부분 꼭지가 떨어져 버리는데, 일부분은 꼭지가 떨어지지 않은 상태로 멀쩡하게 커서 수확한 후 잘라보시면 안에 엄청나게 많은 구더기가 꿈틀대는 것을 볼 있습니다. 집에서 호박을 쪼갰다가 구더기를 보시면 주부는 기겁을 합니다. 또한 이 구더기는 육체를 접었다가 펴면서 용수철처럼 튀어서 움직인다. 그 모습이 몹시 징그러워 기절초풍할 정도다.

호박과실파리 예방

호박과실파리 손해를 예방하려고 전문 농가에서는 농약을 살포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농약을 살포하면 꿀벌 역시 손해를 받아 열매가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일부 농가에서는 아예 호박과실파리 덫을 설치하고, 과실파리가 나타나는 무렵을 바르게 포착해 약제를 살포하기도 합니다. 주키니 호박을 재배하는 농가에서는 호박이 열리자마자 주키니 호박 전용 비닐을 씌워 호박과실파리 성충이 산란하지 못하도록 막습니다.

비닐을 싸우는 것은 파리의 피해 예방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더 품질 좋은 열매를 생산하기 위한 방책이기도 합니다. 텃밭 농부가 살충제를 살포해가면서까지 호박 농사를 지을 필요는 없습니다.고 봅니다. 도심의 작은 텃밭에서는 사실 과실파리 피해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키울 호박을 선정한 다음 열매가 열리자마자 매실 망이나 배추 망 따위를 씌워주면 호박과실파리가 산란하지 못합니다.

다시 생각한 풀이정답

BFS와 DFS 구현 방법을 분명히 외워두자 인접한 좌표 구할 때는 상하좌우 좌표 리스트를 이용합니다. dx, dy 테두리의 범위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행과 열 변수를 잘 체크하기 문제에서 m, n 순서 헷갈림 deque에 리스트를 시작 노드로 지정하는 방법 알아두기 DFS로 구현할 때 런타임 에러 방지를 위해서 sys.setrecursionlimit 함수 써야 해야만 되는 것 검색을 하여 알았습니다.

백준에서 최대 재귀 깊이가 1000이라서 그 이상으로 정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공 가루받이

비닐하우스 안에서 호박을 키우는 전문 농가에서는 사람이 붓으로 수꽃과 암꽃을 번갈아 인공 수분하거나 수분용 꿀벌을 하우스 안에 방사해 인공 수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씨감자 자르기

씨감자를 통째로 심어도 그만이지만 그렇게 하면 씨감자 소모가 많고, 나중에 많은 싹이 올라와 싹을 따주는 일도 번거롭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박과실파리 피해

근래에 호박에 가장 큰 손해를 주는 것은 호박과실파리 애벌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