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고양지원 법원경매후기 (인터넷쇼핑을 통하여 개찰까지)

고양지원 법원경매후기 (인터넷쇼핑을 통해 개찰까지)

저의 첫 법원 경매 셀프 견학은 고양시에 있는 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이었습니다. 물건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파주 해솔마을5단지 삼부르네상스 45평형 아파트 이전 포스팅 참고 나의 첫 법원 경매 셀프 견학의정부지방법원 고양지원2021타경69645 고양지원 도착, 주차 법원경매는 10시에 시작해야만 되는 하여 그전에 고양지원까지 도착하였으나, 법원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차량이 이미 긴 꼬리를 물고 있어, 법원 앞 공용주차장에 겨우 주차하고 법원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법원 앞이라 주차위반 단속차량이 계속 순회를 하고 있음에도 불법주차를 하고 들어가는 분들이 꽤나 많네요. 경매 때문이 아니라 다른 송사 때문이라도 그럴 수 있겠지만 법원이 이렇게 분빌 줄이야. 놀랐습니다. 법원 출입국 검색대를 지나 입찰법정을 찾아보았습니다.


imgCaption0
경매 전개형식 과정


경매 전개형식 과정

1030 1045 집행관에 의한 경매 전개형식 과정 설명1045 1150 입찰1150 종료시 개찰

본인은 10시에 도착했다. 일찍 도착하게 되면, 법정 안에 들어가서 서류를 수령한 후에 입찰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이후 10시 30분에 집행관님이 입장고, 약 15분 동안 전개형식 과정과 시간 계획을 안내해줍니다. 11시 50분에 입찰이 마감 되고, 사건 차례대로 개찰을 진행합니다.

의정부지방법원에 9시 전에 도착하지 않는다면 사실상 내부에 주차는 불가능합니다. 검찰청 민원인을 위한 주차장에는 여유가 조금 있지만, 잘 들여보내주지 않습니다. 대신 법원 건너 편에 23개의 가까운 유료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럭키주차장으로 10분에 1000원입니다. 넉넉잡아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1만원 정도의 주차비가 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최근에 패찰했지만, 모두들 낙찰의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