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심는 시기, 고구마 파종 시기 모종, 순, 간격, 심는 방법

고구마 심는 시기, 고구마 파종 시기 모종, 순, 간격, 심는 방법

생활, 요리, 상식 풍부한 식이섬유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 고구마는 건강에도 좋지만, 다이어트 식단에 사랑받는 세계 7대 작물 중 하나입니다. 달달한 맛과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체감할 수 있는 고구마 심는시기, 고구마 효능 와 칼로리에 에 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최고의 간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뿌리 작물 중 하나인 고구마는 주로 노란색, 주황색 아니면 보라생 등 가짓수가 많습니다. 맛과 향이 두둑하고 영양가가 높아 디저트 재료 아니면 간식으로 많이 찾습니다.

고구마는 미국 원주민이 발견하고 유행시킨 미국 원산의 작물입니다. 차후 유럽인들이 미국 대륙을 방문하면서 유럽에도 광범위하게 알려졌습니다. 우리는 고구마를 구황작물이라 합니다.


imgCaption0
묘상의 크기

묘상의 크기

봍밭 10a 당 필요한 싹의 수는 6,5007,000본 이랑 폭 70cm, 포기 사이 20cm이므로 이를 생산할 수 있는 면적의 묘상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묘상에서 싹을 3회 잘라서 심을 경우 1회에 자를 수 있는 싹의 수는 1당 150220본 정도이므로 약 10의 묘상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품종에 그러므로 싹의 생산력이 낮거나 씨고구마가 굵고 밭에 일찍 심고자 할 때에는 묘상 공간이 이보다. 더 넓어야 합니다.

묻는 시기

씨고구마 묻는 시기는 재배시기, 재배방법, 육묘방법과 1차 채묘를 하고자 하는 시기에 따라 다소 다른데요 씨고구마를 묻고 나서 1차 채묘를 하기까지의 기간이 전열온상과 양열온상에서는 40일, 최아비닐냉상에서는 50일, 비닐냉상에서는 5060일, 그리고 비닐하우스 내에 설치한 전열온상에서는 30일 정도 입니다. 이와 유사한 기간을 기준하여 심고자하는 시기로부터 역산해서 결정한 후 씨고구마를 묻는데요 보통기 재배 적기인 5월 상중순에 싹을 심으려면 3월 하순 4월 상순경 양열온상에 씨고구마를 묻어야 하며 전열온상은 4월 상중순에 씨고구마를 묻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모작 재배의 경우는 육묘방법별로 좋은 시기를 계산하여 묻습니다.

고구마 효능 항암효과

고구마의 베타카로틴은 활선산호로 변형된 세포에 작용하여 성장과 전이를 차단하여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82가지의 채소 중 고구마가 발암 억제율 1위였다고 합니다. 특히 고구마 껍질에는 영양분이 더 많이 응축되어 있으므로 껍질채 생으로 씹어 먹거나 껍질채 말려서 차로 우려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배출해 뇌혈관을 깔끔하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열온상 사용 시 주의할 점

묘의 생육이 좋으므로 씨고구마 묻는 시기를 양열온상의 경우보다. 1015일쯤 늦춰도 됩니다. 씨고구마를 묻은 후 묘를 자르기까지 3040일이면 됩니다. 상토가 마르기 쉬우므로 속까지 충분히 관수합니다. 전기를 넣은 후 온도가 오르지 않으면 선이 끊어졌거나 너무 넓은 면적에서 규정량 이하의 선을 늘였기 때문이며 단열층이 허술하거나 전력이 약하여도 온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온도는 수개소를 측정하여 조절하도록 하며 전열선은 사용 후 끊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걷어내고 물에 씻은 다음 그늘에 말려 두어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닐냉상은 비닐필름으로 묘상을 터널식으로 덮고 지온을 높여 묘를 기르는 방법인데요, 양열온상육묘나 전열온상육묘에 비하여 자재비가 적게 들고 묘상을 만들기가 쉬우나 싹이 트는 기간이 오래 걸리고 싹의 수가 적어서 온상보다.

씨고구마의 양

필요한 씨고구마의 양은 묘의 생산력과 단위면적당 필요한 묘의 수에 의하여 결정되는데요 묘의 생산력은 품종, 묘상의 종류, 채묘 횟수에 그러므로 차이가 있으며, 재식밀도는 묘를 심는 시기, 토양의 조건, 재배방법에 의하여 변화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일반적으로는 10a에 필요한 묘의 수는 4,500~7,100본 정도인데 매회 1,500~2,200본의 싹을 생산할 수 있는 씨고구마가 있어야 하며, 씨고구마 1kg당 묘 생산량은 20~30개이므로 10a당 필요한 양은 75~100kg 정도입니다.

큰 씨고구마는 작은 씨고구마에 비하여 싹이 튼튼하고 좋으나 같은 중량에서 생산되는 삭의 수가 작은 고구마에 비하여 적습니다. 반대로 작은 씨고구마는 같은 중량에서 생산되는 싹의 수가 많으며 육묘 환경만 좋으면 깜짝 놀랄만한 싹을 생산할 수 있으므로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부작용

이상고구마 심는 시기, 고구마 효능과 칼로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실 경우,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다량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는 고구마를 신장이 약한 사람이 한 번에 다량 사용할 경우 배출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칼륨이 몸에 쌓여 심장박동에 문제가 생기고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아교질과 타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분비를 촉진하여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평소 고구마를 섭취하였을 때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묘상의 크기

봍밭 10a 당 필요한 싹의 수는 6,5007,000본 이랑 폭 70cm, 포기 사이 20cm이므로 이를 생산할 수 있는 면적의 묘상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묘상에서 싹을 3회 잘라서 심을 경우 1회에 자를 수 있는 싹의 수는 1당 150220본 정도이므로 약 10의 묘상이 있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묻는 시기

씨고구마 묻는 시기는 재배시기, 재배방법, 육묘방법과 1차 채묘를 하고자 하는 시기에 따라 다소 다른데요 씨고구마를 묻고 나서 1차 채묘를 하기까지의 기간이 전열온상과 양열온상에서는 40일, 최아비닐냉상에서는 50일, 비닐냉상에서는 5060일, 그리고 비닐하우스 내에 설치한 전열온상에서는 30일 정도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고구마 효능 항암효과

고구마의 베타카로틴은 활선산호로 변형된 세포에 작용하여 성장과 전이를 차단하여 암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