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위임장 양식 첨부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위임장 양식 첨부

COVID-19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하는 법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의 경제에 긴장감이 돌고있습니다. 직장인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모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을 파악하고 각 지자체에서 반가운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역마다. 재난긴급생활비의 비용은 다르고 신청 방식도 다를 수 있으니뉴스가 나올때마다. 하나하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경기도 재난긴급 생활비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COVID-19 경기도 재난긴급생활비란? 이재명 경기지사는 4월부터 1인당 10만원, 4인 기준 가구당 40만원씩 COVID-19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서 이와 같은 정책을 내놓았다고 하네요. 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경기도민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단 것이 핵심인데요 주민등록인구통계에 의하면 경기도 인구는 1326만 5377명이라고 합니다.


손해 규모
손해 규모

손해 규모

지난 1월 9일 화성 지역 양감면에서 발생한 하천 오염사고는 유출된 유해화학물질이 인근 하천 약 8.5km 구간에 영향을 미치면서 심각한 손해를 입혔습니다. 사고로 인한 피해는 크게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유출된 유해화학물질은 화성 지역 소하천과 평택시 관리천 약 8.5km 구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해당 구간의 수질은 에틸렌디아민 기준치의 100배 이상 오염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에틸렌디아민은 피부 자극, 두통, 현기증, 구토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화학물질입니다.

사고로 인해 하천 주변 주민들의 건강에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유해화학물질은 하천 생태계에 심각한 손해를 입혔습니다. 사고 발생 직후, 하천에서 물고기, 새, 양서류 등 여러가지 생물들이 대량으로 폐사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손해 수습 대책
손해 수습 대책

손해 수습 대책

경기도는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 손해를 신속히 수습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사고로 오염된 하천수의 수거처리를 위해 흡착포, 흡착제, 소화기 등 필요한 장비와 물질을 구입하고, 유해화학물질을 처리할 수 있는 전문 업체를 선정하여 수거처리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출된 유해화학물질이 하천 바닥과 지하수로 침투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토양지하수의 정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양지하수 정화는 장기간에 걸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고로 인해 손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손해 규모와 정도에 따라 보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상 대상은 사고로 인해 농업용수, 양식용수, 생계용수 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된 주민들, 농작물이나 양식어가의 손해를 입은 주민들, 건강 손해를 입은 주민들 등이 됩니다.

우리 집이 지원받을 수 있나?
우리 집이 지원받을 수 있나?

우리 집이 지원받을 수 있나?

서울시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에게 3050만 원을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중위소득 100는 가정의 세대원의 수익 즉 월급이나 등등 여러 가지 소득액이 일정 수준 이하이면 중위소득 100 이하입니다. 예를 들어서 3명이 사는 집에서 1달에 387만 원을 벌지 못하면 4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 COVID-19 확진자 가정에 지요구하는 생활지원비, 자가격리자, 긴급복지 및 서울형 긴급복지 생계비 수급자, 일자리 사업 참여자, 청년 수당 수급자 등 기존에 서울시로부터 여러가지 지원을 받는 가정은 지금 대상이 아닙니다.

서울시가 재난 긴급 생활비를 주는 이유

전국 지자체는 전 도민이나 아니면 일부의 시민에게 긴급생활비를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정부도 소득 하위 70에게 최대 100만 원의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니까 지자체가 주는 생활비 따로 정부가 주는 생활비 따로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모든 도민에게 동일한 금액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서울시는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에게 세대원 숫자 별로 30만 원에서 최대 50만 원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렇다고 현금으로 주는 것은 아니고 서울시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나 제로페이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서울시가 이렇게 긴급하게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유는 서울시에 있는 동네 소상공인들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물론 생활비가 긴급하게 필요한 가정의 도움도 되고 소상공인들도 살리는 정책입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외 추가 지원금도 놓치지 마세요

전국민 일상지원금 외에도 여러가지 정부 지원금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인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나 프리랜서들은 재난기본소득이나 COVID-19 긴급생활비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고령자, 저소득층 등도 자신에게 해당하는 지원금을 확인해 보세요. 전국민 일상지원금은 정부의 노력으로 국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소중한 혜택입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자격을 확인하고 지원하셔서 일상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혹시나 미흡한 정보나 알고 싶은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함께 건강하고 흐뭇한 생활을 만들어 나갑시다.

자주 묻는 질문

손해 규모

지난 1월 9일 화성 지역 양감면에서 발생한 하천 오염사고는 유출된 유해화학물질이 인근 하천 약 8.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해 수습 대책

경기도는 화성평택 하천오염사고 손해를 신속히 수습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우리 집이 지원받을 수

서울시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정에게 3050만 원을 제공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