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성남 수타면 짬뽕이 맛있는 중국집 뿅의 전설

경기도성남 수타면 짬뽕이 맛있는 중국집 뿅의 전설

중국집좀 간다고 하는 알콜러라면 양장피에 빼갈 빼갈을 모르시는 분은 없습니다. 중국집마다. 이과두주, 우람산등 판매하는 종류도 다양하지만 빼갈로 통하고 있는데요. 빼갈은 즉 중국술 백주를 이르는 말입니다. 그 외에도 원재료인 고량수수로 만들기에 고량주라고도 말하기도 하는데 백주의 종류에는 헝수이라오바이깐이라는 술이 있습니다. 헝수이라오바이깐은 중국 하북성의 명주입니다. 문헌에 따르면, 한나라기원 104년때까지 그 기록을 찾을 수 있고, 당나라때 가장 유명해졌으며, 1900여년동안 생산이 중단된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요리 순서

요리 순서

웍 옆에 물을 끓인 후 중강 불로 낮춰 약간 끓는 상태가 유지되게 하고, 요리 전에 비프 스톡과 소금 13 스푼을 넣는다. 강불로 5분 이상 달군 웍에 기름을 넣고 기름 냄새가 올라올 정도로 온도를 올려줍니다. 베이스 기름 재료 파, 마늘을 기름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파, 마늘이 끓으면 잠시 볶다가 간장 1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파, 마늘이 노란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고 겉만 익힌다. 볶음 채소들을 모두 넣고 기름이 채소 겉 표면을 코팅할 정도로 섞어주기만 합니다.

볶음 해물을 넣고 비슷하게 잘 섞어 주기만 합니다. 매운 양념을 한 번에 넣고 섞어줍니다. 고춧가루가 탈 수도 있으니, 옆에 끓고 있는 육수를 반 국자 넣고 볶기 시작합니다.

재료 준비

재료들은 사진처럼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냉동 칵테일 새우를 사용할 경우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고 해동시켜 준비합니다. 자숙 새우는 이미 공장에서 한 번 쪄버려서 새우의 좋은 맛이 바깥으로 빠져나간 것이므로 되도록 생새우, 생 칵테일 새우를 쓰도록 하자. 물론 생물을 직접 잡는 것이 제일 맛이 좋습니다. 만일 시간이 충분하다면 오징어 살 표면에 촘촘히 칼집을 넣어주면 좋습니다. 비주얼도 훌륭해지고, 씹기도 편해진다. 육수는 미리 끓여서 치킨스톡을 섞어놓고 높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도록 중중강 불로 유지합니다.

수분이 계속 날아가니 육수 냄비 뚜껑을 덮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삼선술국 칠리중새우

삼선술국은 짬뽕국물에 짬뽕면대신 당면이 들어가요. 그리고 새우, 오징어, 홍합, 야채가 푸짐하게 한가득 들어가져 있었습니다. 재료가 많이 들어간 만큼 국물에서는 깊은 맛이 났어요. 무엇보다. 해산물 중에서 오징어를 제일 좋아하는데 오징어가 큼지막하게 들어가져 있어서 좋았습니다. 술이랑 같이 먹기에 너무 좋은 메뉴였어요. 국물 자체가 맛있었어서 다음에는 짬뽕으로도 먹어보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사실 칠리중새우는 삼선술국의 국물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시켰던 메뉴였어요. 하지만 먹으면서 주문하기 너무 잘했다고 계속 말할 만큼 너무 맛있던 메뉴였습니다.

칠리중새우에는 일반새우보다. 조금 더 큰 새우가 칠리양념에 잘 묻어져서 나왔어요. 그 사이로 피망과 야채가 함께 버무려져서 나왔는데 술안주로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중에도 계속 생각날 만큼 달콤하게 먹었어서 저는 조만간 칠리중새우를 먹으러 선부동으로 다시 방문하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리 순서

웍 옆에 물을 끓인 후 중강 불로 낮춰 약간 끓는 상태가 유지되게 하고, 요리 전에 비프 스톡과 소금 13 스푼을 넣는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재료 준비

재료들은 사진처럼 썰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선술국 칠리중새우

삼선술국은 짬뽕국물에 짬뽕면대신 당면이 들어가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