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거실에 두기 좋은 식물로 보석금전수 추천

거실에 두기 좋은 식물로 보석금전수 추천

저희들이 흔히 개업선물 로 많이들받거나 보는 식물이 있는데요. 그 식물은 바로 돈이 들어옵니다. 는 입니다. 금전수 는 잎 모양이 동전 같이 생겼습니다. 하여 붙여진 이름 인데요. 금전수 는 부자의운 도 좋게 하지만 키우기 도 너무 쉬워서 식물을 최애하는 식집사 들도 하나정도 키울 정도로 많이들키웁니다. 금전수 죽이기 라는 섬뜩한 제목의 글 들을 자주 볼수 있는데, 그 의미는 너무 잘살고 잘 죽지 않으니 죽이기 라고도 할정도로 생명력이 좋다는 뜻입니다.

식물을 집에 하나 둘 모으기 시작하며 금전수 는 생시각 않고 있다가 이제 어떤 식물을 데리고 올까 하다가 문득 생각이 든게 재물도 가저다. 주고 키우기도 쉽운 금전수를 데리고 오자 하여 데리고 오게 되었습니다.


물주기 방법
물주기 방법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 막대기나 꼬챙이등을 흙에 찔러보고 뭍어나오는 흙이 푸석푸석한 느낌이 나면 그 때 주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흙이 마르기까지 실내 기준으로 3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물론 실내 환경에 따라 플러스마이너스 10일정도 계산하세요 또, 너무 물을 자주주어 흙이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뿌리 썩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 식물의 뿌리는 하얀색의 오동통한 밀집된 형태의 뿌리입니다.

따라서 서로 밀집되어 있기에 그만큼 물에 젖은 환경에서 잘 썩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과습은 절대 피해야 하는 식물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식물은 물 없이 몇 주 동안 지낼 수 있으므로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석금전수는 낮거나 중간 정도의 햇빛 조건을 선호합니다.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자택에서 키울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은 다르게 있습니다. 보석금전수 또한 이와 같이 공기정화식물중 하나이며, 집안에 있다면야 돈까지 불러 온다고 하여 인기 있는 식물이 금전수 입니다. 자택에서 키울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중 어떤것들을 사람들이 선호 하는지 이제부터 알려 드릴게요. 보통 쉽게 자라고 키우기 쉬운 식물이 주가 되고 미관상 괜찮은 식물을 권장 해드릴게요. 가정용 공기정화식물 BEST 가정용 공기정화식물의 종류는 다양하며, 미관상 멋진 식물들도 정말 많습니다.

이와 같이 식물들은 미세먼지를 거르고 공기중의 독소를 걸러내어 줍니다.

햇빛과 통풍

금전수는 직사광선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고 너무 싫어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햇빛에 긴 시간 노출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나도 볕이 직접 들어오지 않는 거실에서 키우고 있는데, 잎이 타거나 마르는 일 없이 잘 자라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했던 여인초처럼 금전수도 통풍이 중요하니 실내 환기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전수는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베란다에 두지 말고 실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동안은 걱정 없겠지만, 날이 추워지면10도 이하 실내에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껍고 광택이 나는 잎이 한 줄기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식물은 낮은 조명 조건에 잘 적응하여 실내의 형광등에서도 별 문제없이 생육하며 보통의 실내온도인 1520도 범위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가끔 이 보석금전수를 실외에 두시는 분들이 계신데, 약 510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냉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보석금전수는 드물게 물을 주는 것을 끈기 있는 능력으로도 알려져 있어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통 20일에서 30일 간격으로 물을 주면 좋습니다. 반사적으로 모든 식물을 일주일에 한번씩 주는 분들이 계신데, 거의 모든 이럴 경우 과습으로 줄기가 오히려 쪼글쪼글하고 누렇게 변하여 죽게 됩니다.

흙 배합은 어떻해 할까요?

흙 배합은 통상적 으로 상토 7 물빠짐 좋은 마사토 나 펄라이트 산야초 같은 흙 3 의 비율로 배합을 해주는데요. 일반적인 원예용 상토 에도 펄라이트 가 들어 있기에 73만 지켜도 충분히 보습도 오래 가고 물빠짐도 좋은 흙을 만들수 있는데, 필자 는 64 정도의 비율로 넣는 편입니다. 과습 이 식물들 에게 치명적입니다. 무엇이든 너무 습하면 섞거나 세균 등 감염에 취약해 지니 오히려 흙을 잘 마르게 해서 물을 조금더 자주 주는게 더 낳다고 생각합니다.

금전수 같이 물을 자주 안줘도 되는 식물일수록 더더욱 물빠짐이 좋게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물이 빠지지 않고 고여 있다면야 구근이 썩고 그 생명력 좋다는 금전수 마저도 금방 초록나라 로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흙 배합은 본인이 직접 분갈이 를 해보며 과습에 식물들 초록나라 로 보내도 보고 하며 자체적으로 터특해야 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공기정화식물 키우기

자택에서 키울수 있는 공기정화식물은 다르게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빛과 통풍

금전수는 직사광선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그렇다고 너무 싫어하고 있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