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갤럭시 버즈 페어링 방법 2가지, Wearable 앱으로 연결하기

갤럭시 버즈 페어링 방법 2가지, Wearable 앱으로 연결하기

버즈를 제외한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보통 케이스 근처에 페어링 버튼이 있습니다. 그래서 페어링 버튼을 눌러서 휴대폰에 쉽게 연결할 수 있었는데요. 그러나 버즈는 이 버튼이 없기 때문에 다른 무선 이어폰들과 연결하는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오히려 방법 자체는 간단하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모두 연결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버즈를 페어링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으니 내 상황에 더 간편한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버즈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두 번째로 케이스 없이 이어버드에서 바로 페어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 갤럭시 버즈 페어링 오류 때문에 케이스로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은 아래에서 설명드린 두 차례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1 처음 갤럭시 버즈를 양쪽 귀에 착용합니다. 2.2 그리고 이어버드의 터치 패드 부분을 3초 정도 길게 선택해 줍니다. 참고해서 제가 아래 사진에서 빨간 박스로 표시 한 부분이 바로 터치패드입니다.

2.3 시간이 지나면 연결되었다는 신호음이 들리게 됩니다. 2.4 갤럭시 버즈가 페어링 모드로 전환됩니다.

만족감 비교
만족감 비교

만족감 비교

광고하는 스펙만 보고서는 왜 삼성 갤럭시 버즈가 더 비싼지 바로 와닿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만족감을 서술하겠습니다. 이런 작은 차이에서 삼성 갤럭시 버즈의 만족도가 높았고 이런 점이 가격차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1) 음질면같은 노래를 틀고 음질을 비교하면 미세한 부분에서 삼성의 제품이 더 자연스럽고 풍부한 음색을 구현해 줍니다. 저가형 제품도 이 가격에 이 정도 성능까지 난다고? 하는 생각이 들 만큼 좋은 베이스 음을 들려주지만 음질면에서 삼성 제품이 우위에 있습니다.

2 블루투스 통합 편의성비교할 수 없을 만큼 삼성 제품이 편합니다. 사람이 붐비는 곳에 가면 블루투스가 해제되는 경우가 저가형 제품에서는 있었으나 삼성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휴대폰과 연결될 때도 저가형 제품은 어플에 여러 차례 에러가 나기도 합니다.

Galaxy Wearable 앱으로 갤럭시 버즈 연결하기

버즈가 페어링된 분들은 이제 휴대폰에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버즈는 기본 블루투스 기능으로도 연결이 가능하지만 Galaxy Wearable갤럭시 웨어러블이라는 전용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웨어러블은 이어버드의 소리 크기 조절, 음향 효과, 배터리 상태 등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 굉장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만약 다운로드되어있지 않으신 분들은 이 앱을 꼭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해서 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검색 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Galaxy WearbleSamsung Gear 앱을 찾아주신 후 설치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2. 설치가 완전한 분들은 [열기] 버튼을 눌러서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지만 맨 밑에 있는 [시작하기] 문구를 터치해 줍니다.